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6R] 무고사 "나를 믿어준 모든 사람에게 고마워"

386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건호 2021-05-20 152


[UTD기자단=인천] 무고사가 중요한 득점을 하면서 자신을 믿어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인천유나이티드는 15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21’ 16라운드 광주와의 홈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경기 후 진행된 수훈 선수 기자회견에서 무고사는 “먼저 오랜만에 인터뷰실에 와서 기쁘다”며 “0-1로 밀리는 상황에서 중요한 득점을 했고 경기를 역전해서 기쁘다”며 경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시즌 초반 무고사는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전지훈련 시기에 가족의 일로 고국 몬테네그로로 잠시 다녀왔고 이후 코로나 19까지 확진되며, 무고사는 힘든 시기를 보냈다. 당시의 심정에 대해 “병원에서 한 달 이상 있던 것은 힘들었다. 완치 후 훈련 복귀했을 때도 힘들었다”며 운을 뗐다.

이어 무고사는 “아버지의 일도 있었고 가족들이 모두 코로나19 확진돼 아픈 것이 힘들었다. 돌아와서 기뻤다”며 “나를 믿어준 모든 동료, 구단 직원, 팬들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고 몸 상태가 100%는 아니지만, 몸 상태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랜 시간 경기를 안 뛴 것은 몸싸움을 많이 하는 K리그에서 적응하기 어려웠다”고 얘기했다.

이날 경기에서 무고사의 2021시즌 1호 득점이 나왔다. 첫 득점을 한 소감에 대해 무고사는 “나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킬러다. 한 번의 좋은 기회를 잡아야 하고 경기장에서 100%를 쏟아 내야 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강윤구의 크로스가 좋아 득점을 한 것 같다. 비가 오면 골키퍼들을 더 괴롭힐 수 있기에 비 오는 날 축구 하는 것을 좋아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즌 인천은 지난 시즌과 비교했을 때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다. 무고사에게 작년에 비교해 올해 달라진 점을 묻자 “지난 시즌은 시작이 안 좋았지만, 올해는 좋다. 중요한 홈경기를 이미 몇 경기 이겼다”며 달라진 점을 얘기했다. 이어 그는 “K리그 경험이 많은 베테랑들을 믿고 있다. 나도 K리그에 경험이 많다. 경험을 토대로 좋은 플레이를 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전반전에 인천은 잦은 패스 실수가 나오면서 광주를 상대로 고전했다. 하지만 후반전에 인천은 180도 바뀐 모습을 보이면서 역전승을 일궈냈다.

전반 종료 후 라커룸에서 조성환 감독이 어떤 얘기를 했는지 묻자 무고사는 “감독님께서 (후반전엔)바뀌어야 한다고 했다. 전반은 안 좋았고 후반전은 100% 집중해야 한다고 얘기했다”며 조성환 감독이 전한 말을 얘기했다. 이어 무고사는 “좋은 크로스로 득점했고 자신감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운이 좋아 득점했지만, 그것도 결국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이날 경기 전반전에 광주 펠리페가 김동헌 골키퍼의 다리에 걸리면서 페널티 킥을 획득했다. 이후 긴 시간 동안 VAR 판독이 진행됐고 결국 헤이스의 오프사이드가 판정되면서 페널티 킥이 취소됐다. 긴 시간 지연되는 동안 무고사는 광주의 중앙 수비수 알렉스와 대화를 나눴다. 당시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에 대한 질문에 무고사는 “알렉스가 세르비아 출신인 것도 알았고 광주에서 뛰는지 알고 있었다.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며 알렉스에 관한 얘기로 운을 뗐다. 이어 “서로 안부를 물었고 K리그에 관한 얘기를 했다”고 당시 대화 내용을 전했다.

이날 송시우의 역전 골 상황도 무고사의 좋은 패스가 있었기에 만들어졌다. 이에 대해 “송시우는 좋은 경기력을 펼치는 선수다”고 송시우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진 몸 상태에 대한 질문에는 “내 몸 상태는 80~90%이다. 부상이 없어서 좋다. 휴식기 이전에 2경기가 남았는데 남은 경기에서 몸 상태를 100%로 만들고 휴식기 이후 좋은 경기력을 보이는 것이 내 목표”라며 포부를 밝혔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김건호 UTD기자 (rjsgh2233@hanmail.net)
사진 = 김하늘 UTD기자 (o574269@naver.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8R] 인천, 수원FC 상대로 중위권 굳히기 도전

UTD기자 성의주 2021-05-20 340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8월 08일 (일) 2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FC

NEXT MATCH

제주

V

07월 31일(토) 20:00
@제주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수원

1:2

07월 23일(금) 19:3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