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4R] 조성환 감독 “A매치 휴식기 동안 잘 준비해서 기대에 부응하겠다”

4176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주대은 2023-03-22 432



[UTD기자단=광주] 조성환 감독이 A매치 휴식기 이후 반등을 예고했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18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23’ 4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광주FC를 만나 0-5로 패배했다.

경기 후 조성환 감독은 “오늘 같은 경우엔 팬들에게 죄송하다. 90분 동안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에게도 미안하다. 전술적인 대응이 부족했다. 엇박자가 나는 전술 변화라던지, 교체 타이밍이 있었던 것 같다. A매치 휴식기 동안 잘 준비해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총평을 남겼다.

이번 경기 인천은 준비했던 축구를 보여주지 못했다. 조성환 감독은 “첫 실점 이전부터 우리가 준비했던 부분이 나오지 않았다. 그때 수비 라인을 내리든지, 위에서 강한 압박을 통해서 수비를 대처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초반 실점 이전부터 어긋났던 것 같다”고 돌이켰다.

조성환 감독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측면 수비수 민경현을 빼고 음포쿠를 투입했다. 민경현이 빠진 자리에 우측 공격수로 나섰던 김보섭이 들어갔고, 김보섭의 자리에 음포쿠가 섰다. 이에 대해 “문제가 있어서 교체했다기보단 공격적으로 하기 위한 판단이었다. 음포쿠를 투입해 뒤집어보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가장 아쉬운 점을 꼽아달라고 하자 조성환 감독은 “어떤 하나를 아쉽다고 이야기하긴 좀 그렇다. 경기 운영에 있어 전술적 대응, 교체라든지 하나부터 열까지 잘못된 것 같다. 돌아보고 반성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축구전용구장]

글 = 주대은 UTD기자 (ju_dann@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mukang1@nate.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K주니어U18 3R] 인천 대건고, 홈 개막전서 0-0 아쉬운 무승부

UTD기자 성의주 2023-03-22 32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