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주니어U18 7R] ‘무패 행진’ 최재영 감독이 역전을 확신한 이유

4198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성의주 2023-04-20 290


[UTD기자단=인천] 인천 대건고의 상승세가 눈부시다. 5경기 4승 1무를 거뒀다. 이른 실점으로 무패 행진이 깨지는가 했지만 3골을 몰아치며 역전승을 거뒀다. 위기의 순간에도 최재영 감독은 승리를 확신했다고 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최재영 감독이 이끄는 인천 대건고는 15일 송도 LNG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3 K리그 주니어 U18' A조 7라운드 수원FC U-18과의 홈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최재영 감독은 “이번 경기의 중요성을 모두가 알고 있었다. 특히 선수들이 그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고, 그랬기 때문에 이번 주 훈련부터 모든 것에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줬다. 그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결과와 내용이 모두 가져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경기 총평을 밝혔다.

이번 경기가 중요했던 이유는 상대인 수원FC U-18의 순위 때문이었다. 인천 대건고는 2위, 수원FC U-18은 3위를 기록하고 있었다. 승점 차는 단 1점. 패배한다면 순위가 뒤바뀔 수도 있었다. 최상위권을 지키기 위해서 이번 경기가 중요한 것은 당연했다.

최재영 감독은 “상대 분석을 많이 하고, 우리가 잘할 수 있는 걸 더 보여주려고 했다. 좀 더 투쟁심 있고 적극적으로 경기에 임해달라고 부탁했는데, 선수들이 훈련 때부터 좋은 모습이 보이더니 경기장에서도 그대로 보여준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상대 분석을 위해 코치진도 영상을 많이 봤지만 선수들과도 영상을 많이 봤다. 많이 알수록 더 경기를 수월하게 치를 수 있을 것 같아서 오늘 경기장에 오기 전까지도 영상을 보게 했다. 자신이 마크해야 할 선수가 누군지, 선수들이 어떤 장단점을 가졌는지 파악하게 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철저한 준비에도 불구하고 인천 대건고는 전반 4분 만에 실점했다. 위축될 수도 있고 조급해질 수도 있었지만, 인천 대건고는 침착하게 나서며 전반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에는 두 골을 넣으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최 감독은 “훈련부터 워낙 열심히 했기 때문에 초반에 실점했어도 선수들을 믿었다. 분명 우리가 역전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다”고 밝혔다. 최재영 감독은 실제로도 경기 시작 전부터 믿음에 차 있는 모습이었다. 경기에 나서기 직전 모든 구성원이 모였을 때 최 감독은 “자신 있어? 나는 자신 있어. 너희가 잘할 거라고 믿어”라며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 줬다. 그 믿음에 선수들은 결과로 보답했다.

특히 인천 대건고는 전반보다 후반에 더 투지 있는 모습을 보이며 적극적인 플레이로 승리를 가져왔다. 하프타임에 특별히 한 말이 있냐는 물음에 최재영 감독은 “전반보다 더 적극적으로 임하고 경합 상황에서 절대 지지 말라는 이야기를 해줬다. 훈련 때부터 다칠까 걱정될 정도로 적극적으로 임했는데, 그런 모습을 경기장에서 더 보여줄 수 있다고 믿어서 그 부분에 관해 이야기를 했다. 후반전에 경기장에서 잘 나온 것 같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인천 대건고의 다음 경기 상대는 수원삼성 U-18 매탄고등학교다. 지금껏 수원 매탄고에게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던 인천 대건고였지만 여느 때보다 분위기가 좋은 지금, 수원 매탄고는 더는 두려운 상대가 아니다. 최재영 감독은 “동계 훈련 때 수원 매탄고와 한 번 연습경기를 했다. 그때도 초반에는 소극적이었지만 후반에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였다. 이미 경험도 있으니 이번에도 분명히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자신감도 많이 올라왔을 것”이라며 자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리그 무패, 3연승, 인천 대건고의 이번 시즌은 계속해서 빛나고 있다. 인천 대건고의 현재 분위기는 어떨까. 최 감독은 “코치진보다 선수들의 의욕이 더 강하고 자신감이 넘친다. 이 의욕과 기분 그대로 앞으로 남은 리그도 더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인터뷰를 마쳤다.

[송도LNG 주경기장]

글 = 성의주 UTD기자 (sung.euju.shin@gmail.com)
사진 = 장기문 UTD기자 (lifeguard79@naver.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8R] ‘인천 홈 데뷔전’ 민성준 “중학생 때부터 기다려온 순간”

UTD기자 박범근 2023-04-24 241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