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3R] ‘공수 존재감 No.1’ 김준엽 “힘든 포지션이지만, 최대한 경기에 집중하려고 노력 중”

422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범근 2023-05-16 338


[UTD기자단=인천] 김준엽이 이번 경기에서도 공수 모두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자랑했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1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23’ 13라운드 전북현대와의 홈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김준엽은 선발 출전해 풀타임 활약했다.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에서 김준엽은 “연패 중에 치른 경기였다. 3연패로 가지 않을지 걱정이 많은 경기였다. 홈에서 승리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일단은 무실점하고 연패를 막았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고 경기 총평을 전했다. 

김준엽은 이번 경기에 오른쪽 윙백으로 선발 출전해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자랑했다. 김준엽은 “수비도 하고, 공격도 해야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솔직히 많이 힘들었다. 그렇지만 측면 수비수는 많이 뛰어야 하는 포지션이고, 따라서 체력적으로 힘든 포지션이다. 힘들다고만 생각하지 않고, 경기에 최대한 집중하도록 스스로 정신을 많이 가다듬었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 중에 김준엽은 상대 선수와 충돌하며 크게 넘어지기도 했다. 김준엽은 “축구하면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다. 다친 곳은 없다”며 의연한 모습을 보였다.

인천은 이번 전북전에 처음으로 이명주를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했다. 오른쪽 윙백인 김준엽은 새로운 파트너 이명주와의 호흡에 관해 “(이)명주가 워낙 좋은 선수라서 경기 전에 이야기를 많이 나누지는 않았다. 어느 타이밍에 공을 받으러 나올지, 언제 상대의 빈 공간으로 침투할지 정도만 서로 이야기했다. 나머지는 경기 중에 상황 보면서 맞추자고 말했다. 이번 경기 명주와의 호흡은 100%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70점 정도는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준엽은 이번 경기뿐만 아니라 출전하는 경기마다 적극적인 공격 가담으로 팀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김준엽은 “감독, 코치님들께서 내가 공격적으로 나서기를 원하신다. 또, 인천은 수비를 단단히 하는 팀이다. 공격에 소극적으로 임하면 찬스가 많이 안 나올 것 같다. 그래서 공격 상황이 되면 적극적으로 하려고 한다”고 공격적인 모습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번 경기에서 김준엽은 전북의 왼쪽 측면 공격수 문선민과 1대1 대결을 여러 차례 벌이기도 했다. 김준엽은 “문선민 선수는 기량이 굉장히 좋은 윙어다. 기술도 좋고, 발도 빠른 선수라서 경기 앞두고 문선민 선수 영상을 많이 봤다. 기회를 1~2번 내준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무실점으로 막아서 다행"이라고 문선민과의 대결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날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는 올 시즌 최다인 1만 5,738명의 관중이 들어찼다. 김준엽은 “축구 선수로서 많은 관중 앞에서 뛸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이다. 많은 팬분들이 오신 만큼 그분들께 승리를 안겨 드려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안타깝다. 팬분들도 많이 아쉬워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의 다음 경기 상대는 인천에게 0-5 대패를 안긴 광주FC다. 김준엽은 “광주를 단순히 승격팀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모두가 광주를 좋은 팀이라고 인정하고 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플레이를 잘 준비해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광주전 각오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준엽은 “기대를 많이 받은 것에 비해 그만큼 보답하지 못해서 죄송스럽다. 축구라는 것이 항상 결과가 좋을 수만은 없는 것 같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선수들과 스텝 모두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력,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박범근 UTD기자 (keu0617@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3R] 관중 흥행 봄바람, 평균관중 4,030명 늘어난 인천

UTD기자 김남웅 2023-05-17 402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