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습경기] 조성환 감독 “무더운 날씨에도 응원 오신 팬들께 감사”

428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범근 2023-08-03 251


[UTD기자단=인천] 인천이 홍콩팀 리만FC를 상대로 승전보를 전했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리만FC와의 연습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 종료 후 진행된 공식 기자회견에서 조성환 감독은 “창단 20주년 기념 연습경기를 했다. 많은 팬 앞에서 많은 득점으로 기쁨을 드리지 못해 아쉽다"며 "오늘 홈 경기장에서 신인 선수들이 처음 뛰었다. 많이 긴장했을텐데 선수들이 많이 배웠기를 바란다”고 경기 소감을 전했다.

리만전 경기 내용을 평가해달라는 질문에 조성환 감독은 “날씨가 더워서 만족할 만한 경기력은 안 나왔다. 선수들과 다음 전북전 잘 준비하겠다”고 답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무고사가 복귀 이후 처음으로 인천 팬들 앞에서 경기를 뛰었다. 조성환 감독은 “무고사 몸 상태는 점점 좋아지고 있다. 경기력은 선수 본인도 만족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른 시일 안에 경기력을 끌어올려야 한다. 대학팀과의 연습경기를 통해 실점 감각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무고사의 복귀전을 평가했다.

인천은 여름 휴식기 직전 여러 선수가 부상을 당했다. 조성환 감독은 “김보섭, 정동윤은 빠른 회복 중이다. 김준엽도 통증이 있어 이번 경기는 결장했는데, 이른 시일 내에 돌아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선수단의 부상 상황을 설명했다.

평일 저녁 경기임에도 4,000여 명의 관중이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을 찾았다. 조성환 감독은 “인천이 발전하고 있는 것은 팬들 덕분이다. 무더운 날씨에도 응원 오신 팬들께 감사드린다. 이 상승세를 이어서 팬들의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준비 잘하겠다”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남기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박범근 UTD기자(keu0617@naver.com)
사진 = 김경태 UTD기자(mcfc1437@daum.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