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1R] ‘3년 만의 출전’ 이종욱 “더 보여드리지 못해 많이 아쉽다, 감독님께 감사”

450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지문호 2024-07-08 236


[UTD기자단=인천] 이날 경기에서 단연 눈에 띄는 선수는 이종욱이었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5일 오후 7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은행 K리그 1 2024’ 21라운드 김천상무와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이종욱은 “너무 설레고 행복한 마음으로 운동장을 밟고 뛰었다. 다만 개인적인 감정에 사로잡히기보다는, 우리가 팀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상황이기에 어떻게 하면 팀에 도움이 될까, 어떻게 하면 빨리 형들과 녹아들 수 있을까를 먼저 생각했다. 결과는 물론 아쉽지만 감사한 하루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종욱은 지난 2021시즌 인천 소속으로 6경기 출전 이후 하부리그 임대를 다녀온 후 올해 인천 소속으로 시즌을 보내고 있다. 그러다 조성환 감독의 부름을 받아 홈에서 3년 만의 복귀 무대를 치렀다. 이종욱은 “사실 A팀에 올라온지 이틀밖에 안 됐다. 너무 얼떨떨했다. 선발인 건 어제 알았다"며 "그전까지는 B팀에서 신인 선수들과 어린 선수들, 부상에서 이제 복귀하는 형들하고 최대한 몸 끌어올리면서 연습 게임도 잡힐 때마다 최대한 좋은 모습 보여주려고 노력했던 것과 올해 들어서 안 다치고 계속 훈련에 참여했다는 게 큰 역할을 했던 것 같다”며 복귀 소감을 알렸다.

코칭스태프로부터 선발 출전 소식을 들었을 때 기분이 어땠는지 묻자, 이종욱은 “훈련장 나가서 전술 훈련을 할 때 조끼를 받는다. 나는 당연히 교체 선수일 줄 알고 살짝 빠져 있었는데 코치님들이 내 이름을 호명해 주셨다. 그 순간 주변 선수들과 엔트리에 들어 있던 선수들도 스킨십하며 격려해줬다. 그 순간 심장이 많이 뛰었다”며 벅찼던 심정을 전했다.



이종욱은 이날 경기 시작부터 후반전 교체 아웃 전까지 번뜩이는 움직임과 날카로운 패스와 크로스를 통해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특히 전반 29분, 비록 오프사이드였지만 세컨볼 찬스를 살려 골망을 흔든 장면도 있었다. 경기 출전 시간이 만족스러웠는지에 대한 질문에 이종욱은 “솔직히 말해서 전반을 넘기지 못할 것 같았다. 경기 감각도 많이 떨어져 있고, 수술로 인해 이탈한 시간도 있었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됐지만 후반까지 뛰었다는 것에 정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코칭스태프와 감독님께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이종욱은 오늘 경기력을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많이 아쉽다. 골도 안 들어간 것도 아쉽고, 더 공격적이고 저돌적으로 못 보여준 게 너무 아쉽다. 좀 더 생각한대로 경기 감각과 체력이 더 있었다면 내가 그린 대로 플레이가 됐을 것 같고, 그랬으면 분명 감독님께 마지막 경기에 좋은 선물을 안겨드릴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아쉽다는 말밖에 할 수 없다”고 답했다.

공교롭게도, 이날 경기는 이종욱의 복귀전이자 조성환 감독의 고별전이었다. 이종욱은 “감독님이 2020시즌 정말 힘든 시기부터 들어오셨을 때 나는 그 해 신인이었다. 그래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고 욕심도 컸지만 뜻대로 잘 안 돼서 하부리그 임대도 다녀왔다. 많이 어려웠다. 그래도 하부리그에서 견딜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감독님의 동기부여, 그리고 무뚝뚝하지만 한 마디 한 마디 던져주시는 것이 나에게 정말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 정말 감사한 분”이라고 조성환 감독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지문호 UTD기자 (jimh2001102@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다솜 UTD기자, 지문호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