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4R] 'PK 유도' 박승호, "자신을 돌보고 다독이면 좋은 모습 나올 거라 믿는다"

4650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손지호 2025-03-18 324


[UTD기자단=인천] 프로 3년 차를 맞이한 박승호는 심적으로 더 성숙해졌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15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4라운드 서울 이랜드FC와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박승호는 김성민의 부상으로 전반 28분 교체 투입되어 경기 내내 전방에서 적극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상대 수비라인을 끊임없이 압박했다. 후반 28분에는 페널티 박스로 침투하는 과정에서 페널티 킥을 얻어냈다. 이후 무고사가 페널티킥을 성공시켰고 이는 팀의 결승골로 이어졌다. 박승호의 적극성이 팀의 승리로 이어지는 순간이었다.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박승호는 "지난 성남전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오늘도 굉장히 중요한 경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홈에서 승리하고 3연승을 만들어내서 기쁘다"고 승리 소감을 전했다.

이어 "프로 3년 차인데 이렇게 갑작스럽게 들어간 건 처음이었다.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고 경기에 녹아드는 데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열심히 뛰다 보니 금방 경기에 몰입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박승호 특유의 적극성은 경기 후반에 더욱 돋보였다. 강한 전방 압박으로 상대 수비수의 실수를 계속 만들어냈다. 결국 박승호는 후반 28분 페널티킥을 얻어내 선제골의 기점이 되었고, 경기 막판에는 다이빙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으나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인정되지 않으며 아쉬움을 삼키기도 했다.

특히 박승호의 투지는 경기 종료 후에도 이어졌다. 주심의 경기 종료 휘슬이 울렸을 때 상대 진영에서 공을 가지고 있었던 박승호는 마지막까지 골문을 향해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슈팅은 골대를 맞아 벗어났고 박승호는 제자리에서 탄식하는 장면이 연출됐다.

이 상황에 대해 박승호는 "공격수로서 득점 욕심도 있었고, 공격 포인트가 아직 없다 보니 골문 안에 넣어서 성취감을 끌어 올리고 싶었다"며 "다음 경기 때는 공격 포인트로 팬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승호는 윤정환 감독이 인천에 부임할 때부터 점찍은 기대주다. 실제로 박승호는 이날 경기를 포함해 인천이 치른 4경기 모두 경기장에 나설 정도로 윤정환 감독의 신뢰를 받고 있다. 하지만 박승호는 기대에 비해 활약하지 못해 스스로 아쉬워하는 모습이었다.

이에 대해 박승호는 "동계 훈련 때보다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리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감독님께서도 그렇게 보셨는지 개인 면담을 통해 자신감을 북돋아 주시고 좋은 경기력이 나올 수 있게 조언해 주셨다. 그런 부분이 오늘 경기에서 조금이나마 나와 감독임께 감사한 마음"이라고 이야기했다.

윤정환 감독과 개인 면담에서 어떤 내용이 오갔는지 물음에 박승호는 "아무래도 칭찬보단 채찍질이 많다. 하지만 모두 나를 위한 말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경기에 나설 때 감독님께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고 싶고 그럴 수 있도록 더 노력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2023년 신인으로 입단했던 박승호는 어느새 프로 3년 차에 접어들었다. 한층 성숙해진 모습과 사고방식으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박승호는 "작년에는 스스로 채찍질을 많이 해서 마음에 상처를 냈었다. 하지만 올해는 나 자신을 돌보고 다독여 주다 보면 좋은 시즌을 치를 수 있다고 생각해 차분하게 경기를 준비하고 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승호는 "번뜩이는 모습만 있고 보여드리고 싶은 장면이 많은데 못 보여드려서 팬분들께 항상 죄송한 마음"이라며 "이번 시즌은 개인적인 목표보다 팀 승격이라는 목표 하나만 두고 몰입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손지호 UTD기자(sonjiho50@gmail.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이다솜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