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8R] ‘마지막 집중력 발휘’ 인천, 김포 원정에서 극적인 무승부 기록

473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지우 2025-06-30 163


[UTD기자단=김포]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인천이 마지막 순간 득점을 터뜨리며 패배의 위기를 벗어났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29일 오후 7시 김포솔터축구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18라운드 김포FC와의 원정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원정팀 인천은 4-4-2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군 복무를 마치고 돌아온 김동헌 골키퍼가 골문을 지키고, 이주용-박경섭-김건희-김명순이 수비진을 구축했다. 중원에는 문지환, 이명주가 나섰고, 양 측면에는 제르소와 김보섭이 나왔다. 최전방 공격진은 무고사-박승호가 기용됐다.

홈팀 김포는 3-4-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손정현 골키퍼가 골문을 맡았고, 이찬형-채프먼-박경록이 수비진을 형성했다. 디자우마, 최재훈이 중원에 위치하고, 양 측면은 이상민과 윤재운이 출전했다. 공격진은 조성준, 박동진, 루이스가 나섰다.



찰나의 실책, 위기로 이어지다

인천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세를 펼치며 선제 득점을 노렸다. 전반 2분 제르소가 빠른 돌파로 측면을 무너뜨렸지만, 마무리를 짓지 못했다. 전반 6분에는 김포 수비진이 걷어낸 공을 이명주가 잡고 중거리 슛을 시도했지만 빗나갔다.

처음에는 인천의 공격이 돋보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경기 흐름은 소강상태에 빠졌다. 김포는 거친 플레이를 바탕으로 흐름을 끊으려 시도했는데, 이 과정에서 전반 22분 제르소가 위험하게 넘어지는 장면도 나왔다.

불안한 흐름을 버틴 인천은 전반 32분 김보섭의 크로스를 무고사가 마무리하면서 선제 득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김보섭이 공을 받는 과정에서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었고, 득점이 취소되면서 경기는 원점으로 돌아왔다.

인천의 기회가 무산되자, 김포에 결정적인 기회가 찾아왔다. 전반 36분 김동헌이 터치 과정에서 실수를 범했고, 이 공을 뺏은 조성준이 빈 골대에 밀어 넣으면서 김포가 선제 득점을 기록했다. 전반 막판에 앞서 나가기 시작한 김포는 슈팅 수를 늘리면서 인천을 흔들었고, 점수를 유지하면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포기하지 않는 인천, 마지막에 빛을 발하다

양 팀은 교체 없이 후반에 그대로 돌입했다. 경기 재개 이후 후반 2분 만에 김포는 디자우마, 박동진의 연속 슈팅으로 기회를 노렸다. 결국 후반 12분 김건희의 공을 뺏은 루이스가 추가 득점까지 기록했지만, 루이스의 핸드볼 파울이 선언되면서 취소됐다.

인천은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후반 17분 박호민, 최승구, 이상기를 박승호, 김명순, 이명주와 교체했다. 세 선수가 동시에 들어온 후 후반 19분 제르소가 감각적인 돌파를 시도했지만, 채프먼이 거친 파울을 범하여 기회를 끊었다. 후반 21분에는 프리킥 이후 혼전 상황에서 박경섭에게 좋은 기회가 왔지만 슈팅이 옆으로 빗나갔다.

김포는 후반 28분 조성준, 이상민을 빼고 김결, 김지훈을 투입했다. 이에 인천은 후반 30분 김보섭 대신 김민석을 넣으면서 공격 진영에 변화를 줬다. 후반 31분에는 페널티 박스 안에서 일어난 채프먼과 제르소의 경합 장면이 지적되어 VAR을 실시했지만, 제르소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었다.

김포는 후반 41분 박동진 대신 제갈재민을 투입했고, 인천은 후반 45분 제르소를 빼고 김성민을 투입하였다. 추가시간에는 김포가 디자우마, 이찬형 대신 천지현과 김민호까지 넣었다.

인천은 마지막까지 경기를 뒤집기 위해 공격에 집중했고, 무고사와 박호민의 공격 조합이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결국 추가시간 진행 도중 코너킥 상황에서 문지환이 극적인 동점을 만들었지만, 이 과정에서 문지환이 손정현 골키퍼와의 충돌로 크게 다쳐 들것에 실려나갔다. 문지환이 빠진 이후 인천은 수적 열세에 빠졌지만, 그럼에도 역전을 노리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이어갔다. 치열한 혈투 끝에 경기가 종료되었고, 양 팀은 각각 승점 1점을 챙겼다.

[김포솔터축구장]


글 = 이지우 UTD기자 (jw2000804@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