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3R] '팬 부르는 사나이' 신진호 "승격을 확정 짓는 끝까지 경기장 와서 응원해달라"

4806 UTD기자단 뉴스 대외협력팀 2025-10-10 102


[UTD기자단=인천] 신진호가 팀이 목표를 이루는 순간까지 함께 하자는 메시지를 남겼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8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3라운드 수원삼성과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후반 19분 무고사의 감각적인 중거리포로 앞서갔으나 경기 막판 실점하며 승점 1점씩을 나눠 가졌다.
 
이날 3경기 만에 선발 출전한 신진호는 박승호와 짝을 이뤄 최전방에 위치했다. 공격 포인트는 올리지 못했지만, 후반 12분 무고사와 교체될 때까지 전방과 측면을 가리지 않는 넓은 활동량과 날카로운 패스 능력을 선보였다.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신진호는 "홈 경기였고 올 시즌 가장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하고 경기를 준비했는데 비겨서 아쉽다. 나머지 6경기에서 1위를 확정 지을 수 있는 그런 경기를 해야 된다는 걸 오늘 더 절실히 느꼈다.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 정말 준비를 잘해서 승격을 확정 지어야 될 것 같다"고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그는 "2위와 격차를 더 벌릴 수 있는 상황들이 많았는데 시즌 중에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 평균적으로 계속 잘 해오고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선 걱정이 없다. 우승에 대한 확신은 항상 갖고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60분 정도의 출전 시간이었지만 전방과 후방을 가리지 않고 경기장을 누볐다. 전반 막판에는 역습 상황에 수비 진영부터 상대 페널티 박스 안까지 뛰어가는 투지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에 대해 신진호는 "이 정도 시간을 뛸 거라고 예상은 했다. 후반전에 무고사와 박호민도 대기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 동안 모든 걸 쏟아붓겠다는 생각으로 경기장에 나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진호는 "약간의 전술적인 변화가 있었는데 1~2장면 정도 찬스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이걸 살리지 못했던 게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쉽다. 그래도 전반전에 힘 싸움할 때 경기를 어느 정도 풀어간 부분은 만족스럽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는 올 시즌 마지막 '수인선 더비'였다. 많은 주목을 받은 만큼 경기장 내 긴장감도 높았다. 선수들 사이에 치열한 공 다툼이 펼쳐졌고, 관중석을 가득 채운 양 팀 팬들 간의 응원 열기도 뜨거웠다. 이와 같은 라이벌 매치 경험이 누구보다 많은 베테랑 신진호는 태연하게 경기에 임했다.
 
신진호는 "양 팀 다 전술적으로, 정신적으로 준비를 많이 하는 경기다. 이런 경기에선 실수 하나로 결과가 좌지우지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심리적으로 조급함을 갖거나 쫓기지 않으려고 한다. 그런 팀이 항상 승점을 잘 가져가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원 관중도 굉장히 동기부여가 컸다. 또 시즌 막바지에 확정까지는 아니지만 1위 승격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경기였기 때문에 응원 소리가 큰 힘이 됐다. 그래서 승리가 아닌 무승부를 거둔 게 더 아쉬운 이유다"고 말했다.
 
K리그2에서 첫 시즌도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다. 처음으로 직접 경험한 2부리그는 어떤지 물음에 신진호는 "경기 중 실수나 턴오버가 많이 나오지만, 선수들의 적극성이나 움직임, 전환 상황에서 속도가 빠르다. 젊은 선수들과 경험이 적은 선수들이 많은 영향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신진호는 평소 SNS를 통해 "더 와야 한다", "그냥 와라" 등의 메시지를 남겨 팬들의 경기장 방문을 독려한다. 이번에도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해달라 부탁하자 신진호는 "팬들도 많은 기대를 하고 찾아와 주셨을 텐데 결과가 아쉽지만, 승격에 대한 기대감을 더 오래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해 긍정적이라고 본다"며 "승격을 확정 짓는 날과 시즌 끝까지 경기장에 와서 같이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손지호 UTD기자 (sonjiho50@gmail.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