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나이티드 U-18 대건고등학교(감독 신성환)의 간판 수비수 박명수(2학년)가 대한민국 U-16 대표팀(감독 최진철)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는 7월 15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다음 달 2일부터 시작되는 코파 멕시코 대회에 참가할 U-16 대표 선수 26명의 명단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 대표팀에는 박명수 이외에 이상민, 장재원, 육근혁(이상 울산 현대고), 이승모, 최재영(이상 포항제철고), 윤서호, 유주안(이상 경기 매탄고), 권준희(개성고), 황태현(광양제철고) 등 프로 산하 U-18리그인 K리그 주니어 소속 선수들이 대거 발탁되었으며, 그밖에 스페인 FC바르셀로나 유스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승우와 장결희도 함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코파 멕시코 대회는 멕시코축구협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유청소년 국제친선대회로 멕시코의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아르헨티나, 브라질을 비롯하여 코스타리카, 미국, 포르투갈 등 총 4개 대륙에서 16개 팀이 출전한다.
대한민국 U-16 대표팀은 내년 칠레에서 열리는 U-17 FIFA 월드컵 출전권이 걸린 2014 AFC U-16 챔피언십에 대비하고자 이번 멕시코 대회에 나선다는 후문이다. 한국은 중국과 함께 아시아를 대표해 출전하며 '강팀‘ 브라질, 캐나다, 코스타리카와 함께 B조에 편성됐다.
U-16 대표팀에 발탁된 대건고의 박명수는 “대표팀에 발탁되어 무한한 영광”이라고 말문을 연 뒤 “부상을 주의하며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쏟아 붓고 올 생각”이라며 “AFC U-16 챔피언십에서의 선전을 목표로 경험하는 단계다. 대표팀 동료들과 빠르게 하나로 뭉쳐 더욱 더 좋은 모습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짤막한 자신의 각오를 전했다.
한편, U-16 대표팀은 오는 18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되어 29일까지 약 12일 간 소집 훈련을 진행한 뒤 30일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대회가 열리는 멕시코로 출국할 예정이다.
▲ U-16 대표팀 소집 명단(총 26명)
GK : 김동현(대구공고), 안준수(FC 의정부), 고동민(대구 대륜고)
DF : 이승모, 최재영(이상 포항제철고), 이상민(울산 현대고), 김승우(서울 보인고), 박명수(인천 대건고), 권준희(부산 개성고), 황태현(광양제철고), 윤서호(경기 매탄고)
MF : 장재원, 이상헌, 설영우, 육근혁(이상 울산 현대고), 이연규, 이용언, 박상혁(이상 경기 매탄고), 강상희(오산고), 김호(보인고), 김정민(신천중), 신재원(존 폴 칼리지)
FW : 이승우. 장결희(이상 FC바르셀로나), 유주안(매탄고), 조상현(오산고)
글 = 이상민 UTD기자 (power1360@hanmail.net)
사진 = 김주희 UTD기자 (shm078@naver.com)INCHEON UNITEDMEDIA FEEDS
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