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4R] 그룹B 선두 노리는 인천에 필요한 것은 ‘패스축구’

1384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영진 2014-11-03 2747
user image

‘돌아온 수문장’ 유현의 눈부신 선방쇼가 없었다면 자칫 패할 수도 있었다. 인천 유나이티드가 스플릿 라운드 첫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무난한 첫 출발에 나섰다.

인천은 지난 2일 오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34라운드 경남FC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며, 승점 1점을 추가했다.

이날 경기에서 인천은 경남에게 밀리는 양상을 보였다. 전반 37분 이석현이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갔지만 전반적인 경기 상황은 그다지 좋지 못했다. 단적인 예로 슈팅 숫자만 살펴봐도 그렇다. 인천이 8개(유효 2), 경남은 13개(유효 7)의 슈팅을 기록했다.

슈팅슈 이외에도 인천은 이날 패스의 연결, 정확성 등에 있어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평소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빠른 패스와 역습을 시도해 상대의 허를 찌르는 패스축구를 구사하는 인천이지만, 이날 경기에선 무기력함 속에 유독 패스미스가 잦았다.


user image

이날 인천은 새로운 중원 조합을 내세웠다. 경고누적인 김도혁을 대신해 이석현이 구본상과 함께 중원을 형성했다. 올 시즌 주전 경쟁에서 밀리며 지난해만큼의 활약을 해주지 못하고 있었던 이석현은 모처럼만에 선발 출격해 득점까지 뽑아내며 김봉길 감독을 흐뭇하게 했다.

하지만 결과와 달리 과정은 그다지 좋지 못했다. 이날 이석현은 풀타임을 소화했다. 골은 넣었지만 날씨가 추워서 혹은 다소 둔해진 경기 감각 때문인지 다소 헤매는 모습을 보였다.

이석현과 마찬가지로 지난 33라운드 전남 드래곤즈전에서 무릎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용현진을 대신해 오른쪽 풀백으로 선발 출격한 김용환 역시도 공수 밸런스 유지에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수비진과 중원의 호흡이 좋지 못하며 자연스레 경남에게 주도권을 내줬다.

가증 큰 문제는 패스의 길이었다. 이날 경기장에 세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낮아 그라운드 상태가 좋지 못해서였는지 몰라도 패스가 매끄럽게 연결되지 못했다. 대부분의 공이 들쭉날쭉 하게 오고가면서 길이나 정확도 면에서 이전에 보여준 모습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


user image

김봉길 감독 역시 경기 후 공식 인터뷰에서 “패스 연결이 상당히 좋지 못했다. 그라운드 사정이 좋지 못했다”면서 “경남은 롱 볼에 치중하는 팀이다. 그래서 사전에 선수들에게 세밀한 패스게임을 하자고 주문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고 진한 아쉬움의 쓴맛을 다셨다.

인천은 2년 연속 상위 스플릿 진출에 실패했지만 지난 2012시즌과 마찬가지로 ‘하위 스플릿 1위’로 잡고 있다. 현재 인천과 7위 전남 드래곤즈(승점 46점)와의 승점 차는 8점. 앞으로 남은 경기는 4경기다. 목표치에 도달하기 위해선 최대한 많은 승점을 가져와야만 한다.

인천은 오는 8일 최근 7경기 연속 무패(4승 3무)의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는 9위 부산 아이파크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부산과의 승점차가 단 2점에 불과하기에 이날 경기에서 인천이 만약 패할 시에는 순위가 뒤집히게 된다. 정말 중요한 한판 승부가 아닐 수 없다.

승리를 위한 해법은 인천다운 축구 바로 패스 축구다. 빠르고 정확한 패스 연결을 통해 부산의 골문을 열어야 한다. 과연 인천이 부산 원정에서 특유의 조직력과 패스를 통해 다시 한 번 재도약을 할 수 있을까.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박영진 UTD기자 (yjp505@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ol@hanmail.net)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4R] 스플릿라운드 경남과의 첫 경기, 사진으로 돌아보다

UTD기자 서지윤 2014-11-03 2830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