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U-18] ‘3G 무패’ 인천 대건고, 안산 원정서 상위권 도약 노린다

233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문근보 2016-09-02 948
user image

[UTD기자단] K리그 주니어 후기리그에서 3경기 연속 무패(1승 2무) 행진을 달리고 있는 인천유나이티드 U-18 대건고가 최하위 안산무궁화 U-18을 상대로 상위권 도약을 노린다.

임중용 감독이 이끄는 인천 대건고는 오는 3일 토요일 오후 4시 안산 와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2016 아디다스 K리그 주니어’ A조 15라운드 안산 U-18과의 원정경기를 치른다.

user image

안산 원정은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다

올해로 K리그 주니어 참가 2년차를 맞은 안산은 이 무대가 고되기만 하다. 지난 시즌 전기리그에서 수원FC U-18을 상대로 승리한 게 처음이자 마지막 승리다. 심지어는 올해 전기리그에서 무승부조차 단 한 차례 기록하지 못하면서 10패라는 불명예를 떠안은 바가 있다.

그랬던 안산이 후기리그에서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3전 전패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고양자이크로 U-18, 수원FC U-18과 치른 두 번의 홈경기에서 모두 난타전 끝에 2-3으로 석패했다. 특히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수원에 2골을 넣은 점은 주목할 만하다.

천금과도 같은 시즌 첫 승리를 아쉽게 놓쳐 독기를 품고 있을 안산이기에 방심은 절대 금물이다. 인천 대건고가 안산의 첫 승 제물이 되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다. 게다가 인천 대건고는 안산이 전기리그서 유일하게 승점을 따낸 팀이기도 하다. 집중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user image

전력 손실이 많아 아쉬운 인천 대건고

인천 대건고의 행보도 다소 아쉽다.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기록하고는 있지만 승리가 단 한 번에 그친 점이 아쉬울 수밖에 없다. 인천 대건고로는 가용 전력의 100%를 다 사용해도 모자랄 지경이지만, 이번 안산과의 15라운드에서는 크나큰 전력 손실을 안고 나서게 된다.

우선 김진야(3학년), 정우영이 U-19 국가대표 소집훈련으로 인해 천성훈과 손재혁(이상 1학년)이 U-16 대표팀 차출로 모두 이번 안산 원정에 나서지 못한다. 리그 4경기 연속 골을 기록중인 김진야의 빈자리도 크지만 감초역할을 수행하던 이들의 결장 소식이 못내 아쉽다.

이선 공격진뿐 아니라 수비진에도 큰 공백이 있다. 3학년 수비수 최산이 지난 제주유나이티드 U-18전(2-2 무) 경고 2회 퇴장으로 결장한다. 후기리그 3경기 6실점으로 경기당 2실점을 기록하며 수비진이 흔들리고 있는 인천 대건고로서는 가장 뼈아픈 공백이 아닐 수 없다.

이렇게 생긴 전력 누수는 이준석, 김채운, 황정욱 등 1학년 선수들이 보란듯이 메울 예정이다. ‘2016 K리그 U-17 챔피언십’ 대회에서 동 연령대 최정상급 실력을 증명한 1학년들이 임 감독의 기대에 충분히 부응해준다면 적지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user image

‘2경기=포인트 4개’ 김보섭 이번에도?

최근 리그 4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고 있는 김진야가 빠지긴 했지만 인천 대건고의 ‘특급 골잡이’ 김보섭(3학년)은 건재하다. 전기리그에서 전 경기에 나서 5득점 1도움을 기록하며 A조 베스트 11에 선발된 바 있는 김보섭은 최근 2경기에서 3득점 1도움으로 활약하고 있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김보섭을 향한 상대 수비진의 견제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 부분이다. 더욱이 이번 경기는 김진야, 정우영의 공백으로 인해 집중 견제가 더 심해질 전망이다. 김보섭이 짊어져야 하는 짐이 많아질 만큼 대체 자원들이 많은 활동량으로 나눠줘야 한다.

일반적으로 인천 대건고가 하위 팀과 상대할 때 ‘방심은 금물’과 같은 키워드를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이번 안산과의 경기는 여러 상황을 살펴 봤을 때 상위권 팀과 상대하는 것만큼 어려운 경기가 될 수 있다. 확실한 정신무장 없이는 ‘설마’하던 일이 벌어질 수도 있다.


글 = 문근보 UTD기자 (iufcidea@gmail.com)
사진 = 전세희 UTD기자 (
zshee95@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R리그 11R] 인천, 수원에 4-0 대승 거둬…분위기 전환 신호탄 쏴

UTD기자 변승현 2016-09-02 3696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