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입단인터뷰] 빛고을을 떠나 미추홀 전사로 거듭난 이우혁을 만나다

2910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형찬 2018-01-09 1427


[UTD기자단] 매년 인천유나이티드의 중앙은 항상 강하고 든든했다. 그리고 2018시즌 보다 중원의 견고함을 더해주기 위한 선수가 인천에 입단했으니, 바로 이우혁이 그 주인공이다.

인천 구단은 지난 9일 “어린 나이에도 풍부한 경험을 지닌 자원”이라는 소개와 함께 이우혁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1993년생의 어린 나이에도 올해 어느덧 프로 8년차에 접어든 ‘베테랑’ 이우혁을 만나 인천에서 나설 새로운 도전에 대해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프로필>

이름 : 이우혁
생년월일 : 1993년 2월 24일
신체조건 : 185cm, 76kg
포지션 : CM(중앙미드필더)
출신교 : 청주덕성초-서울중동중-강릉문성고
프로경력 : 2011~2015 강원, 2016 전북, 2017 광주, 2018~현재 인천
K리그 통산 기록 : 101경기 4골 11도움



‘설렘 가득’ 인천에서의 새 도전에 나서다

이우혁은 고교 졸업 후 프로에 직행한 케이스다. 2011년 강원FC에 입단한 뒤 5년 동안 몸담으며 기량을 갈고 닦아 2016년 전북현대, 2017년 광주FC를 거쳐 올해 인천에 새 둥지를 틀었다. 인터뷰를 위해 마주한 이우혁의 얼굴에는 새 도전에 대한 설렘만이 가득해보였다.

먼저 평소 가지고 있던 인천이라는 팀의 이미지를 물었다. 그는 “인천은 항상 끈끈한 팀으로 알고 있다. 강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잔류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고 기억한다”며 “상대팀 입장에서 상대하기 어려운 팀이었는데 이렇게 인천에 오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매형’ 배효성의 조언 듣고 각오를 다지다

이우혁의 매형은 배효성 전 광주 코치다. 공교롭게도 배효성 코치는 지난 2011년 인천의 캡틴으로 활약하며 파검의 유니폼을 입은 바 있다. 이우혁은 “매형이 인천에 대한 좋은 기억을 많이 말씀해주셨다. 매형이 주신 여러 조언을 기반으로 동기부여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다른 것도 인상적이지만 무엇보다 경기장이 정말 예뻐서 부러웠다.(웃음) 그리고 인천 팬들의 응원 소리는 늘 뜨거워다”고 덧붙인 뒤 “좋은 팀에 온 만큼 정말로 준비를 잘 해서 경기에 나갈 수 있게끔 (부단히) 노력해야할 것 같다”고 굳은 각오를 다졌다. 



내가 가진 강점이 팀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인천이 이우혁을 영입한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중원을 한층 강화하기 위함이다. 김도혁(아산), 이상협(상주)이 연달아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팀을 떠나며 생긴 공백을 메우기 위한 카드로 이우혁이 낙점된 셈이다. 이우혁 역시 이 부분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있었다.

자신의 강점에 대한 어필을 부탁하자 이우혁은 “나는 경기를 풀어나가는 빌드업이나 패스 플레이에서 자신이 있다. 그리고 세트피스 킥이나 활동량에서도 강점이 있는 것 같다”고 힘주어 말하며 자신이 가진 강점이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 역시 잊지 않았다.



인천 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나의 목표다

새로운 팀에서 맞는 첫 시즌인 만큼 개인적인 목표 역시 있을 터, 이우혁은 “팀에 빨리 적응해서 경기에 나가는 게 우선”이라면서 “무엇보다 부상 없이 꾸준히 경기에 뛰고 싶다. 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나의 목표”라고 밝히며 개인보다 팀을 먼저 생각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이우혁은 인천 팬들에게 “인천 팬 여러분들의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을 항상 느끼고 있었다. 이렇게 인천이라는 팀에 오게 되어 기쁘고, (인천) 팬들이 기대하시는 만큼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로 자신의 포부를 밝히면서 인터뷰를 마쳤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김형찬 UTD기자 (khc8017@naver.com)
사진 = 인천유나이티드, 광주FC 제공
영상 =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입단인터뷰] ‘챌린지 도움왕’ 이호석, 인천에서 새 도전 나서다

UTD기자 김명권 2018-01-11 1182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0월 02일 (토) 19: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

NEXT MATCH

서울

V

09월 22일(수) 19:0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0:1

09월 19일(일) 14:00

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