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U-18] ‘추가 시간 실점’ 인천 대건고, 강릉 제일고와 아쉬운 1-1 무승부

304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명권 2018-04-21 2516



[UTD기자단=인천] 인천유나이티드 U-18 대건고가 최세윤의 프리킥 득점을 앞세워 다잡았던 승점 3점을 종료 직전 코앞에서 놓치게 되며 가라앉은 분위기를 반등하는 데 실패했다.

전재호 감독이 이끄는 인천 대건고는 4월 21일 인천 송도LNG축구장에서 펼쳐진 ‘2018 아디다스 K리그 주니어’ 7라운드 강릉 제일고(강원FC U-18)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인천 대건고는 4-4-1-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천성훈이 나섰고 바로 아래에 김성민을 배치한 가운데 좌우 측면에 고병범과 김민석이 출격했다. 중원에는 김현수와 정성원이 나섰고 수비진은 최세윤-신치호-최원창-강지훈으로 구축했다. 골문은 최문수가 지켰다.

이른 시간 인천 대건고가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12분 아크 우측면에서 얻어낸 프리킥을 최세윤이 그림 같은 왼발 슈팅으로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팽팽한 흐름이 이어졌다. 전반 26분 인천 대건고가 실점과 다름없는 상황을 맞이했지만 최문수의 선방으로 위기를 모면했다.



이후에도 계속된 공방전 속에 인천 대건고 김현수가 파울을 범하며 6라운드에 이어 경고를 받아 다음 경기에 경고 누적으로 나서지 못하게 됐다. 그렇게 전반전은 1-0으로 종료됐다. 전재호 감독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신치호, 강지훈 대신 손재혁, 이호재를 교체 투입시켰다.

그러면서 전반에 최전방 공격수로 뛴 천성훈이 중앙 수비로 내려가고 이호재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다. 인천 대건고는 후반 4분 고병범이 날카로운 슈팅을 선보이며 추가골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강릉 제일고의 최진규 감독 역시도 교체 투입을 가져가며 변화를 감행했다.



후반 8분 유현규를 대신하여 최진우가 나섰고 2분 뒤에는 이광주가 나오고 우수민이 투입됐다. 이어서 후반 13분에는 허필승이 나오고 서하늘이 나섰다. 동점골이 필요한 강릉 제일고는 후반 중반을 기점으로 계속적으로 공격적으로 나서며 인천 대건고의 골문을 위협했다.

후반 21분경 인천 대건고 전재호 감독은 고병범 대신 박형빈을 투입했다. 그리고 2분 뒤 교체 투입된 박형빈이 일대일 찬스를 맞이하며 골 망을 갈랐으나 오프사이드 반칙으로 판명됐다. 그리고 2분 뒤 재차 결정적 찬스를 맞이하나 했으나 이번엔 핸드볼 파울이 선언됐다.



하지만 교체 투입 후 활발한 모습을 보이며 경기 양상을 재차 인천 대건고의 흐름으로 바꾸는데 주요한 모습을 보였다. 잠시 후에 전재호 감독은 정성원을 대신해 김동훈을 교체 투입했다. 후반 36분 인천 대건고가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지만 최문수가 선방으로 일축했다.

종료가 임박하자 인천 대건고 전재호 감독이 막판 연속 교체를 감행했다. 후반 41분 김민석을 대신해 서지환이 나섰고 바로 1분 뒤에는 천성훈을 대신하여 하정우가 투입됐다. 그리고 후반 44분 김성민이 절호의 추가골 기회를 잡았지만 볼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고 말았다.



그렇게 끝날 것만 같았던 경기는 정규시간이 끝나고 이어진 추가시간에 강릉 제일고가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으며 승부의 균형을 맞출 결정적인 기회를 얻었다. 그이어 키커로 나선 강릉 제일고의 최선우가 그대로 골로 성공시켰고, 1-1 동점이 되며 이날 경기는 마무리됐다.

한편 1승 3무 1패(승점 6)를 기록한 인천 대건고는 4월 28일 토요일 오후 2시 청평캔싱턴리조트 내 운동장에서 서울이랜드 U-18을 상대로 8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인천 송도LNG축구장]

글 = 김명권 UTD기자 (iu_football@naver.com)
사진 = 박성아 UTD기자 (parksa987@naver.com)
영상제공 = 한국프로축구연맹
영상촬영 = 비프로일레븐 & 에이치스포츠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U-18] 전재호 감독, “상황이 힘들지만 슬기롭게 헤쳐 나가겠다”

UTD기자 한현진 2018-04-21 837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0월 02일 (토) 19: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

NEXT MATCH

서울

V

09월 22일(수) 19:0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0:1

09월 19일(일) 14:00

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