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5R] 10년 만에 '빅버드 징크스' 깬 인천, 수원원정 1-0 승리

3546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남웅 2019-08-10 452


[UTD기자단=수원] 지긋지긋한 인천의 ‘빅버드 징크스’ 가 10년 만에 드디어 깨졌다. 무더위 속에서 오랜 징크스를 깨며 승점 3점을 획득한 인천은 후반기 반등의 시작을 알렸다.  

유상철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8월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19’ 2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이임생 감독이 이끄는 수원삼성블루윙즈에 1-0 승리를 거뒀다.



원정팀 인천은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에는 케힌데와 무고사가 짝을 이뤘고 명준재와 김호남이 각각 왼쪽과 오른쪽 미드필더에 위치했다. 중원에는 장윤호와 마하지가 짝을 이뤘다. 수비라인은 김진야, 여성해, 이재성, 곽해성이 구성하며 정산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다. 

홈팀 수원은 3-4-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은 타가트와 유주안, 한의권이 출전했고, 최성근, 김종우가 중원을 구성했다. 좌우날개에는 박형근과 구대영이 출격했으며, 수비라인은 양상민-민상기-구자룡이 이뤘으며 노동건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다.



홈팀 수원의 킥오프로 시작된 전반 초반, 시작부터 양팀은 빠른 공수전환을 바탕으로 몇 차례 슈팅을 주고받으며 공방전을 시작했다. 전반 4분 수원의 박형진이 왼쪽에서 날린 슈팅이 인천 골문을 작은 차이로 빗겨갔다. 이어서 전반 10분 인천의 케인데가 수비진의 압박을 이겨내고 슈팅을 날렸지만 노동건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16분 수원의 타가트가 인천 수비진을 벗겨내며 슈팅을 날렸지만 정산 골키퍼 세이브로 찬스가 무산됐다. 

치열한 다툼을 이어가던 전반 34분 김진야가 부상으로 이지훈과 교체되며 인천으로선 이른 시간 아쉬운 교체카드 한 장을 사용하게 됐다. 이후 지속적인 수원의 공세 속에서 전반 추가시간 케인데가 헤딩슈팅을 날리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으나 빗나갔다. 전반은 양 팀 모두 득점을 올리지 못한 채 마무리됐다.



후반시작과 동시에 수원은 유주안을 빼고 데얀을 투입하며 전반 내내 이어온 공격의 고삐를 더 당겼다. 그러나 후반 초반 공격의 주도권을 잡은 팀은 인천이었다. 후반 3분 김호남이 뒷발로 내준 패스를 케인데가 슈팅으로 마무리했으나 골문 위로 뜨고 말았다. 그리고 2분 뒤 인천이 먼저 선제골을 터뜨렸다. 김호남이 오른쪽 측면을 뚫고 시도한 과감한 슈팅이 수원 골문에 그대로 꽂혔다. 

선제골을 허용한 수원은 곧바로 후반 7분 곧바로 한의권이 완벽한 찬스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이지훈이 몸을 던져 막았다. 후반 21분에는 코너킥 찬스에서 최성근이 가까운 포스트로 침투해 헤더를 시도했지만 한 뼘 차이로 인천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30분 문전 앞 데얀의 프리킥 기회도 무산됐다. 이후 인천은 선제골을 성공시킨 김호남을 빼고 문창진을 투입했다. 또 38분에는 체력을 소진한 명준재를 빼고 정훈성을 투입하며 3장의 교체카드를 모두 사용했다. 

수원은 동점골을 넣기 위해 파상공세를 펼쳤다. 후반 41분 김종우를 빼고 송진규를 투입하며 공격 숫자를 늘렸다. 하지만 후반 44분 양상민이 무고사에게 파울을 범해 경고누적 퇴장을 당했다. 인천은 수적 우세 속에 영리하게 볼 점유를 가져가며 1-0 승리를 따냈다. 인천은 이번 경기 승리로 승점 18점을 기록하며 같은 날 상주에게 패한 제주를 넘어서며 11위로 한 단계 도약했다. 한편 인천은 다가오는 8월 18일 일요일 홈에서 제주를 상대로 2연승에 도전한다.

[수원월드컵경기장]

글 = 김남웅 UTD기자 (rlaskadnd472@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mukang1@nate.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5R] ‘빅버드 징크스’ 깬 유상철 감독, "오늘 분위기를 이어갈 것"

UTD기자 김남웅 2019-08-10 424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0월 02일 (토) 19: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

NEXT MATCH

서울

V

09월 22일(수) 19:0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0:1

09월 19일(일) 14:00

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