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R] 인천, 홈에서 제주에 0-3 패배

3833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남웅 2021-04-20 145


[UTD기자단=인천] 상대의 강한 압박에 대처하지 못하고 무기력했다. 주중 FA컵에서의 대량실점 패배에 이어 리그에서도 3실점 하며 결국 순위는 최하위로 떨어졌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17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10라운드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홈경기에서 0-3 패배를 거두며 3연패의 늪에 빠졌다. 



홈팀 인천은 3-4-3 포메이션을 사용했다. 이태희가 골문을 지키고, 오반석, 김광석, 델브리지가 백3라인을 형성했다. 중원은 김도혁, 구본철로 구성되었으며 양쪽 윙백에 정동윤, 김준엽이 위치했다. 그리고 네게바, 김현, 아길라르가 최전방 쓰리톱을 구성했다.

원정팀 제주 또한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오승훈이 골문을 지키고, 정운, 권한진, 김오규가 백3라인을 구성했다. 정우재, 안현범이 양쪽 윙백에 위치했으며, 이창민, 김봉수가 중원을 지켰다. 최전방 쓰리톱엔 이규혁, 주민규, 제르소가 나섰다.



제주의 강한 압박에 속수무책으로 당한 인천

경기 초반부터 제주의 전방압박은 인상적이었다. 제주는 촘촘한 공수 간격을 바탕으로 미드필드 지역을 장악했고 적극적인 전방압박으로 인천의 빌드업을 저지했다. 개인 전술을 통해 경기를 풀 수 있는 아길라르, 네게바에 공이 투입되면 제주는 순식간에 2명~4명이 압박에 가담했다. 인천은 많은 것을 할 수 없었다. 고전했던 인천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전반 21분 제주 주민규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정동윤과의 경합에서 승리하며 돌파에 성공한 제주 안현범의 도움이 돋보이는 순간이었다.

전반 22분 구본철을 빼고 문지환을 투입하며 미드필더에서 안정감을 찾고자 했던 인천. 하지만 제주의 계속된 압박 속에 쉽사리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했다. 인천이 압박을 뚫고 상대 진영 근처에 도달해도 공수전환이 빠른 제주는 이미 자리를 잡고 있었다. 무기력했던 인천은 그나마 골키퍼 이태희가 몇 차례 결정적인 선방을 하며 버텨준 덕분에 추가 실점을 허용하진 않았다.



공격의 불을 지핀 제주, 무너진 인천

전반전 내내 고전을 면치 못했던 인천은 후반 일찌감치 김도혁을 빼고 송시우를 투입하며 반격을 시도했다. 중원에서의 상대 압박에 영향을 덜 받고자 후방에서 김현을 향해 한 번에 연결되는 긴 패스와 떨어지는 볼에 집중하려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리그에서 아직 1패만을 기록할 만큼 강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쉽게 지지 않는 제주를 뚫기는 쉽지 않았다. 송시우 투입 이후, 확실히 전반보다는 상대 진영에 도달하는 모습이 많았다. 하지만 후반 18분 교체투입 된 제주의 류승우에게 헤더로 추가 골을 허용했다.

인천은 포기하지 않고 긴 패스나 크로스 등을 통해서 만회를 시도했지만, 패스 실수가 잦았다. 오히려 제주의 역습에 어려움을 겪었다. 후반 42분 주민규에게 다시 한번 골을 허용했다. 인천은 상대에게 3경기 연속으로 3실점 이상을 헌납하게 됐다. 3번째 골을 허용하자 다수의 인천 팬들은 실망한 채 경기장을 미리 빠져나갔다. 이내 경기 종료 휘슬이 울렸다.

최근 5경기에서 무려 13실점을 허용하고 1득점밖에 성공하지 못한 인천의 분위기는 좋지 않다. 주말, 주중을 가리지 않는 빡빡한 일정과 얇은 선수층은 상황을 더욱더 어렵게 만들었다. 주포 무고사의 복귀가 임박한 점은 희망적이지만, 그가 돌아온다고 순식간에 모든 것이 해결되리라 생각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이날 경기 패배로 최하위로 떨어졌지만, 여전히 승점 격차가 크지 않다는 점은 다행이다. 이어지는 수요일 성남FC와의 경기에서 연패를 끊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김남웅 UTD기자 (rlaskadnd472@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0R] 조성환 감독 "팬들께 죄송하다"

UTD기자 김건호 2021-04-20 261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8월 08일 (일) 2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FC

NEXT MATCH

제주

V

07월 31일(토) 20:00
@제주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수원

1:2

07월 23일(금) 19:3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