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5R] 인천, 포항 상대로 설욕하고 반등할까

3856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건호 2021-05-10 434


[UTD기자단] 인천이 개막전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까. 포항과의 최근 10경기에서 단 1승만을 기록한 인천이 안방에서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11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러스를 상대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 1 2021’ 15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최상의 분위기는 아닌 양 팀

인천은 11라운드 성남전(3-1 승리)을 시작으로 12라운드 울산(0-0 무승부), 13라운드 강원(1-0 승리)을 상대로 2승 1무를 거두며 상승세의 기류를 올라타는 듯했으나, 지난 대구 원정에서 0-3 참패를 당하면서 분위기가 꺾인 상황이다.

포항은 현재 6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최상의 분위기라고 말할 수는 없다. 3연승 뒤에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했다. 양 팀에게 있어서 중요한 경기다.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하는 인천과 기세를 올려야 하는 포항 모두 승리가 필요하다.



득점을 위해선 슈팅이 필요하다

인천의 득점포가 살아나야 한다. 인천은 이번 시즌 첫 5경기에서 8득점을 기록하며 막강한 화력을 자랑했다. 하지만 이후 9경기에서 단 5득점에 그치면서 화력이 순식간에 약해진 모습을 보인다. 특히, K리그의 순위 산정 방식은 승점 다음으로 다득점이 우선시된다. 득점은 리그 후반 순위를 가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천은 현재까지 13득점을 기록하며 강원(13득점)과 함께 다득점 공동 9위다.

득점을 위해서는 슛이 필요하다. 인천이 8득점을 기록한 첫 5경기에서 시도했던 평균 슈팅 숫자는 10.4개였다. 반면, 그 이후 9경기에서 시도했던 평균 슈팅 숫자는 7.3개로 3개가량 적었다. 특히, 최근 두 경기에서는 4개와 6개의 슈팅을 시도하며 평균보다 더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물론, 모든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슈팅 시도가 많아질수록 득점으로 연결될 상황이 많아진다. 단순하지만 확실한 명제다. 그렇기에 인천으로서는 슈팅 수를 늘리기 위한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인천이 더 많은 슈팅을 시도하기 위해선 더 다양한 공격 루트를 만들어야 한다. 현재 인천은 아길라르가 상대 팀 수비에 막히게 되면 공격의 활로가 열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길라르에게 크게 의존된 공격 루트를 다양한 선수들에게 분산시키는 해결책이 필요하다.



최대 격전지 ‘오재석 vs 강상우’

이번 경기의 최대 격전지는 인천의 오른쪽 측면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인천 오재석과 포항 강상우의 맞대결이 주목된다.

오재석은 이번 시즌 12경기에 출전해 1개의 도움을 기록했다. 시즌 초반에는 왼쪽 윙백으로 출전했던 오재석은 11라운드 성남전부터 주 포지션인 오른쪽 윙백으로 출전하면서 더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수비 상황에서는 단단한 수비를 보이고, 공격 상황에서는 오버래핑 이후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려 언제든지 득점으로 연결할 수 있는 위협적인 무기를 지니고 있다.

포항의 왼쪽 측면은 강상우가 지키고 있다. 지난 14라운드 강원전에서는 오른쪽 측면 수비수로 출전했지만 주 포지션은 왼쪽 측면 수비수다. 강상우는 이번 시즌 14경기 전 경기 출전해 4개의 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강상우가 지닌 파괴력은 언제든지 인천의 골문을 위협할 수 있는 포항의 무기다. 이 두 선수의 맞대결이 기대되는 이유다.

과연 인천이 포항을 상대로 개막전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까? 상승세의 흐름을 탄 두 팀 맞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지 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글 = 김건호 UTD기자 (rjsgh2233@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5R] 아쉬운 무승부, 인천 홈에서 포항과 1-1

UTD기자 김남웅 2021-05-12 161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8월 08일 (일) 2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FC

NEXT MATCH

제주

V

07월 31일(토) 20:00
@제주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수원

1:2

07월 23일(금) 19:3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