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R] '파죽지세' 인천, 김포 잡고 리그 1위 굳힌다

4690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한휘연 2025-05-02 814


[UTD기자단] 4월 무패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인천이 홈으로 돌아와 1위 수성과 리그 5연승,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4일 일요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김포FC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5' 10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이는 양 팀의 리그 첫 맞대결이다.



1위 인천, 기세 몰아 승점 차 더 벌린다

윤정환 감독의 인천은 리그 4연승으로 승점 22점을 확보, 2위 전남(승점 18)과 차이를 벌리며 다이렉트 승격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초반 잇따른 홈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고, 8라운드 천안전에 이어 부천 원정서도 연달아 3득점을 기록하며 시즌 초 아쉬움을 보였던 공격진의 결정력 문제도 점차 해결되어 가는 모습이다.

인천은 시즌 첫 패였던 3라운드 원정 성남FC전 외에는 패배 없이 승승장구하는 만큼, 기세를 몰아 승점 차이를 벌려야 한다. 다이렉트 승격을 위해서는 한 경기 한 경기 쌓아나갈 승점 3점이 중요하다. 윤 감독은 "아직 (팀의) 완성도가 100%인 것은 아니다.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지면 전술적 움직임 더 좋아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 말처럼 인천 선수진은 홈 무패, 리그 연승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갖고 승점 3점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

상승세에 기여했던 이동률의 부상 이탈 소식이 팀으로선 아쉬운 상황이다. 이동률은 우측 하퇴골 비골 골절 소견으로 지난달 30일 수술적 치료를 마친 후 복귀까지 3개월 이상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7라운드 충북청주전 원더골을 포함해 리그 3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며 쏠쏠한 활약 중이었던 이동률이기에 시즌 초반 이탈이 팀으로서도, 선수로서도 아쉬움이 더 크게 남을 수밖에 없다.



'짠물 축구' 김포, 태클 후 역습 경계해야

맞대결 상대인 김포는 현재 2승 3무 4패(승점 9)로 리그 11위에 자리해 있다. 직전 9라운드 전남과의 홈경기서 후반 추가시간 극장골을 헌납하며 패배했다. 경기 내적으로는 점유율(53-47), 슈팅(16-4), 유효슈팅(8-3) 모두 전남에 앞섰으나 결정력 차이가 승패를 갈랐다. 

김포는 K리그2에서 실점을 최소화하는 '짠물 축구'를 보여주는 팀이다. 올 시즌도 리그 하위권 팀 중에서는 유일하게 한 자릿수 실점(9)에 그쳤다. 특히 태클은 경기당 10.78개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결정력이 올라온 인천의 공격진이 김포의 수비를 뚫어내야 한다.

김포가 올 시즌 기록한 2승은 모두 원정 경기서 나왔다. 김포는 슈팅 숫자만 놓고 보면 경기당 13.33개로 리그 3위에 올라 있다. 핵심은 최전방 공격수인 루이스다. 올 시즌 리그서 9득점을 기록한 김포의 절반 가까이인 4득점을 루이스가 책임졌다. 이 외에도 플라나, 김결, 김지훈 등이 인천 수비진의 경계 대상이다.



인천, 어린이날 값진 승리 선물해야

시즌 초반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가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이 가까워지고 있다. 리그 전 경기 선발 출장 중인 민성준, 김건희, 박경섭, 이주용을 비롯해 무고사, 이명주, 제르소까지 점점 체력적으로 부담이 느껴질 시기다. 윤정환 감독이 컵 대회를 포함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풍부한 자원들을 그때그때 명단에 올리고, 교체 카드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만큼 매 경기 윤 감독의 출전 명단과 교체 투입 활용도 기대받고 있다.

인천은 올 시즌 홈에서 열린 8경기에서 패한 적이 없다. 어린이날을 하루 앞두고 평소보다 많은 어린 팬들이 부푼 마음으로 '안방불패' 인천의 연승을 기대하며 경기장을 찾아줄 예정이다. 홈에서 승리라는 값진 추억을 선물해야 할 인천이다.

글 = 한휘연 UTD기자 (by_xayah@naver.com)
사진 = 장기문 UTD기자, 이다솜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