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코리아컵 16강] ‘창단 이래 최고 페이스’ 인천, 울산에서 지난 코리아컵 패배 설욕한다

4700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지문호 2025-05-13 670


[UTD기자단] 인천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리아컵 무대에서 울산을 원정에서 만난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14일 수요일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HD를 상대로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16강 원정 경기를 치른다.



‘공식경기 7연승’…가장 가파른 상승세의 인천

인천은 지난 리그 11라운드 충남아산전 원정 경기에서 3-0 신바람 승리를 거두었다. 빈 틈 없는 축구를 구사하며 4경기 연속 3득점과 지난 평창유나이티드전 코리아컵 포함 공식 경기 7연승을 달리고 있는 인천이다. 최후방의 민성준부터 막강한 공격진까지, 모두 한 팀이 되어 상대의 전술을 무마시키며 2위 전남과의 승점 차를 6점까지 벌려놓았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인천은 전술적으로 이상적인 모습에 가까운 경기를 펼쳤다. 특히 팀의 세 번째 득점은 가히 예술이었다. 수비 지역 깊은 곳에서 이어지는 상대의 압박을 연속적인 원터치 패스로 순식간에 풀어나왔다. 박승호가 침투하는 바로우에게 날카롭고 정확한 패스를 주었고, 양 측면에서 바로우와 제르소가 폭발적인 스피드를 자랑하며 순식간에 충남아산의 골망을 흔들었다. 또한, 이날 센터백의 중앙 패스 성공률도 상당히 높았다. 상대 선수 간의 거리가 비교적 가까워도 그 사이로 패스를 정확히 찔러주어 상대 수비 대형에 균열을 일으키는 장면도 수 차례 보였다.



차곡차곡 승점 쌓고 있는 울산

울산은 K리그1 15라운드를 끝마친 현재, 7승 3무 5패로 대전하나시티즌과 전북현대에 이어 3위에 위치해있다. 오는 6월 클럽월드컵의 영향으로, 울산은 현재 K리그1 팀들 중 가장 많은 경기를 치른 상태이다. 최근 3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중인 울산은 이 3경기에서 경기당 2골로 준수한 득점력을 보유중이다. 그러나 동시에 36차례의 슈팅, 15개의 유효슈팅을 허용하며 수비진에서의 불안함을 다소 노출중이다.

울산은 직전 경기 제주 원정에서 루빅손의 이른 선제골과 에릭의 역전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했다. 조현우가 후반 추가시간에 유리 조나탄의 PK를 선방하며 팀의 승점을 지켰다. 조현우는 이 경기 전인 포항과의 ‘동해안 더비’ 홈경기에서도 추가시간에 PK를 선방하여 패배를 막아내었다. 이번 시즌 울산의 핵심 자원인 보야니치가 계속해서 활약 중인 가운데, 오는 코리아컵 무대에도 모습을 드러낸다면 인천은 이를 활용한 울산의 공격을 철저히 틀어막아야 한다.



최고의 전술 앞세워 코리아컵 8강 진출 노린다

비록 K리그2 무대라 할지라도, 인천의 선수단 ‘체급’과 윤정환 감독과 코치진의 전술 준비도 및 완성도는 K리그1에서도 수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인천은 리그 22득점 5실점을 기록하며 “막강한 공격-짠물 수비” 조합을 이어나가고 있다. 무고사가 리그 9골로 득점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고, 이동률과 제르소와 김성민이 3골을 넣으며 무고사 외에도 득점 루트가 다양해졌음을 증명하고 있다. 여기에 젊은 수비 라인과 베테랑 이주용의 조화를 기반으로 인천은 올해 모든 경기에서 6실점만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울산은 17득점 12실점을 기록중이다.

인천은 울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21년 8월 29일 리그 경기 패배 이후, 작년 코리아컵 8강 패배를 제외하면 인천은 울산 원정에서 패배한 적이 없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리아컵에서 울산을 만난 인천은 작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선보이며 8강 무대로 진출하고자 한다.

글 = 지문호 UTD기자 (jimh2001102@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