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2R] 상승궤도 올라탄 인천, '3연승+홈 무패 기록 연장' 나선다

4753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한휘연 2025-07-25 585


[UTD기자단] 핵심 선수들의 부상을 딛고 '원 팀'으로 나아가고 있는 인천이 홈으로 돌아와 3연승에 도전한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27일 일요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안산그리너스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5' 22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다시 2연승' 인천, 부상-더위 이중고 이겨내야

장기 부상으로 이동률-문지환-박경섭 3명이 이탈했지만, 인천은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지난 20일 경남FC 원정에서 인천은 박호민-신진호의 골로 2연승을 달렸다. 인천의 득점을 책임졌던 무고사-바로우-제르소 외인 공격수 외에도 교체 출전을 통해 선보인 두 공격수의 득점이 터져 나왔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결과다. 

인천은 정원진과 김건웅을 영입하고, 포지션을 변경한 최승구와 함께 이상기와 임형진을 기용하기 시작했다. 잔디 위에서 새로운 선수들이 기존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기 시작하며 기록한 2연승, 인천이 부상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원 팀'을 이뤄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주전 라인업을 유지하며 달려온 인천의 최대의 적은 바로 체력이다. 경기 당일, 최고기온 35도의 여파가 남아 있을 더위 속에서는 선수들이 더 지치기 쉬운 법이다. 특히 리그 전 경기 풀타임 출전을 하고 있는 김건희를 비롯해, 선발로 출전하며 경기 내내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는 김명순-이명주 등이 일주일간 얼마나 회복했는지가 중요하다.



12위 안산, 4연속 무승부 딛고 승리 조준

홈에서 만날 안산은 답답한 분위기 속에서 리그를 치르고 있다. 6월 마지막 주 18라운드 천안시티와의 경기 이후로 4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뒀다. 분위기 반전, 중위권으로의 도약과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서 안산은 그 어느 때보다 승점 3점이 시급한 상황이다.

현재 12위인 안산은 틀어막는 데 특화된 팀이다. 안산은 리그에서 최소실점 6위(26, 경기당 1.24)를 기록하며, 순위 대비 실점이 적은 편이다. 이는 곧 경기에서 쉽사리 지지 않고 무승부까지 이끌어간다고 해석할 수 있다.

젊은 선수들이 왕성한 활동량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안산을 상대로 인천은 그 어느 때보다 날 선 공격력이 필요하다. 안산과의 시즌 첫 만남인 12라운드 원정 경기서 인천은 2-0으로 승리했다. 무고사와 박승호, 인천의 확실한 두 득점원이 안산의 두터운 수비벽을 두드린 결과였다. 직전 김포전서 두 차례의 골로 승점 1점을 따낸 제페르손과, 팀 내 득점 1위인 김현태를 막아내며 이번 경기에서도 인천은 안산의 골망을 여러 차례 흔들어야 한다.



'안방불패' 인천, 방심은 금물

인천은 승점 51점으로 K리그1, 2를 통틀어 처음 50점의 문턱을 넘었다. 2위 수원삼성(승점 44)과의 격차도 7점으로 유지하고 있지만, '다이렉트 승격'이라는 목표를 위해서는 다시 연승 궤도에 올라타 누구보다 앞서나갈 필요가 있다.

하위권에 쳐진 안산을 상대하지만, 방심 않고 단단한 수비벽을 뚫어내 여러 차례 뱃고동을 울려야 하는 인천이다. 지난 12라운드 맞대결에서 제르소와의 호흡으로 쐐기골을 넣었던 박승호와, 후반 교체 출전 후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눈도장을 찍었던 김민석 등 젊은 투지의 맞불을 놓는 것이 필요하다.

어느덧 시즌 절반을 넘어 2라운드 로빈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다. 인천은 올 시즌 코리아컵 2경기를 포함해 홈에서 열린 13경기에서 아직까지 패배한 적이 없다. 홈으로 돌아온 인천이 팬들 앞에서 좋은 기세를 이어나가고자 한다.

글 = 한휘연 UTD기자(by_xayah@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이명석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