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남전 앞둔 김봉길 감독 "반전의 계기는 분명히 찾아온다"

994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상민 2014-03-29 3252
user image

인천 유나이티드가 최하위 추락의 수모를 떨치기 위해 단단히 필승을 다지고 있다. 내일(30일) 14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전남 드래곤즈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5라운드 홈경기를 앞둔 인천 선수단은 지난 29일 오전 인천 연수구 동춘동 승기연습구장에서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전남전 대비 최종 마무리 훈련을 아무 탈 없이 마쳤다.

훈련을 모두 마친 뒤 김봉길 인천 감독은 “항상 열렬히 응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승리를 선물해드리지 못해서 감독 입장으로 너무 죄송하다”고 말문을 연 뒤 “지금 우리 선수들은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다”며 “내일 전남전에는 꼭 승리를 거두어서,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고 싶다”며 경기를 하루 앞둔 소감을 밝혔다.

현재 인천은 1무 3패로 최하위에 전락해있다. 최근 기록만 살펴봤을 때 3연패 및 3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 중이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우리 인천은 항상 어려운 시기가 많았던 팀이었지 않느냐”라고 반문한 뒤 “그때마다 온갖 역경을 이겨내고 살아남은 팀이다. 분명히 한 번의 반전만 있으면 다시 살아날 것이라 확신한다”며 담담한 모습을 보였다.

지금은 팀이 위기 속에 있지만 분명한 반전의 계기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 김 감독의 자신감이 돋보였다. 실제로 이날 훈련장 분위기는 도저히 리그 최하위에 추락해있는 팀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밝았다. 훈련이 진행된 시간동안 선수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서로에게 파이팅을 불어넣으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지한 태도로 훈련에 임했다.

이번 인천의 상대인 전남은 현재 개막 후 3승 1패로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그간 승점 자판기와 다름없었던 약체의 이미지를 버리고 환골탈태한 모습에 김 감독에게 부담감이 없지는 않을 터.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전남이 스테보, 현영민 등 좋은 선수들을 많이 보강하며 강팀으로 변모했다. 따라서 만만치 않은 상대임에는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감독은 “영상 자료를 통해 전남의 전력을 보는데 스테보와 안용우가 특히 위협적이더라”고 말한 뒤 “선수들하고 미팅하면서 그 부분에 대해 상당한 주의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하지만 지금은 상대가 선수보강을 많이 하고 이런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얼마만큼 잘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라며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훈련장에는 반가운 얼굴이 모습을 드러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미추홀 스나이퍼’ 설기현이었다. 지난 동계 훈련 중 입은 무릎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설기현이지만 현재 어려운 상황에 놓인 팀을 위해 자진해서 경기에 나서겠다는 의견을 김 감독에게 적극 피력했다는 후문이다. 김 감독으로서는 그야말로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일 터.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설)기현이가 사실 지금 100의 몸 상태가 아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팀을 구하기 위해 본인이 나서서 헌신하겠다고 했다”며 “무엇보다 팀을 리드할 수 있는 선수가 들어왔다는 부분에 대해 감독으로서 상당히 고마운 부분”이라고 말했다. 또 “부진한 니콜리치 대신에 설기현이 전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감독은 “선수들에게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지자는 강조했다”고 운을 뗀 뒤 “내일 전남전은 승부에 대한 부담을 모두 떨쳐 버리고 편하게 연습경기라고 생각하고 나가자고 말했다”며 “앞서 말했지만 비록 지금 우리 인천이 어려운 시기에 놓여있지만 분명히 반전의 계기는 찾아온다고 생각한다. 내일 반드시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우리 인천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글-사진 = 이상민 UTD기자 (power1360@hanmail.net)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5R] 인천, '헛심공방' 끝에 전남과 득점없이 무승부 거둬

UTD기자 이상민 2014-03-30 291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