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7R] 이보, 아쉬운 패배속에서도 빛난 ‘특급 에이스’

1407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정지원 2014-11-27 2744

user image

인천 유나이티드가 지난 26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37라운드 성남FC와의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0-1로 아쉽게 패하고 말았다.

이날 인천은 초반부터 이보, 디오고, 이천수 등을 앞세워 수차례 성남의 골문을 위협했다. 그러나 전반 종료 직전 되레 성남 김동섭에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후반 내내 진성욱, 문상윤, 이석현을 연달아 투입하며 만회골을 노려봤지만 결국 만회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이날 경기에서 단연 돋보인 선수는 ‘중원의 무법자’ 이보였다. 이보는 빠른 패스와 활발한 움직임으로 인천의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고, 디오고, 구본상과의 연계플레이로 좋은 공격기회도 여러 번 만들었다. 세 차례의 슈팅 역시 강력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보는 “성남이 FA컵을 우승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었다. 때문에 당연히 까다롭고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라 예상했다”면서 “오늘 경기에서 준비한대로 열심히 했지만 득점 기회가 여러 번 있었음에도 마무리를 짓지 못한 것이 아쉽다. 결과는 안타깝지만 두 팀 모두 최선을 다해 관중들에게 좋은 경기를 보여준 것 같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이보는 현재 팀 사상 최다도움기록 경신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전재호(은퇴)가 보유하고 있는 통산 최다 도움 기록 12개와 동률로 앞으로 도움을 하나만 더 기록해도 인천의 명예로운 ‘최다 도움 기록 보유자’가 된다. 이번 경기에서는 기회를 놓쳤지만 아직 전남 드래곤즈와의 시즌 마지막 경기가 남아있다.

기록 경신에 대한 욕심은 없냐는 질문에 이보는 “내가 경기를 잘해서 팀이 승리하면 기록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일단 개인기록 경신보다는 팀이 올 시즌을 승리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고 담담히 대답했다.

또 이보는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찾아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보는 “항상 뜨거운 열정과 간절한 염원을 가지고 경기장을 찾아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늘 감사드린다. 앞으로 한 경기가 남았는데 반드시 승리를 안겨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말과 함께 “팬들을 한 번씩 다 안아주고 싶다”라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표현했다.

이보는 다음달 1일에 진행되는 '2014 현대오일뱅크 K리그 대상'의 베스트 일레븐 MF(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이보는 “내 역할에 충실하려 노력했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 신께서 많이 도와주신 것 같다”라는 소감과 함께 “내가 올 시즌 한국에 온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최고의 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온 것이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K리그 시상식에서도 상을 탈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다부진 각오를 밝혔다.

이보는 명실상부한 인천의 에이스다. 현재 7골 6도움으로 팀 내 최다 공격 포인트(13개)를 기록하고 있다. 공동 2위인 문상윤, 진성욱(이상 6개)과는 두 배 이상 차이가 난다. 슈팅 횟수 역시 62회로 팀 내에서 가장 많다. 그 중 유효슈팅은 36개로 58%의 확률을 자랑한다.

이러한 활약 속에 이보는 올 시즌 각각 MOM(Man Of the Match)에 6회, 주간 베스트일레븐에 8회 선정되기도 했다. 올 시즌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이보가 마지막 경기에서 최다도움기록 경신과 함께 팀의 승리를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인천은 오는 29일 토요일 14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전남 드래곤즈와의 올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정지원 UTD기자 (jiwonjamie@gmail.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ol@hanmail.net)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7R] 인천 유나이티드, '광성중의 날' 행사 성공적으로 진행

UTD기자 정지원 2014-11-27 3742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