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U-18] 인천 대건고, 안방에서 제주 U-18 꺾고 2연승 달성한다

2326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문근보 2016-08-25 979

user image

[UTD기자단] 지난 13라운드에서 부천FC U-18을 상대로 후기리그 첫 승리를 챙긴 인천유나이티드 U-18 대건고 선수단이 이번에는 안방으로 돌아와 내친김에 2연승 달성을 노린다.

임중용 감독이 이끄는 인천 대건고는 오는 27일 토요일 오후 5시 인천 송도LNG축구장에서 ‘2016 아디다스 K리그 주니어’ A조 14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 U-18과의 홈경기를 치른다.

user image

안방으로 돌아온 임중용호, 상승세 타라

축구에서 시즌 흐름은 매우 중요하다. 상승세에 올라있는 팀의 구성원들은 자연스레 자신감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장착한 채로 그라운드에 나서 상대와 대적하지만, 반대로 좋지 못한 흐름에 놓여있는 팀의 구성원들은 경기장에서 밝은 웃음 한 번 짓는 일 조차도 쉽지 않다.

인천 대건고와 제주 U-18 모두 지난 14라운드서 후기리그 첫 승을 신고했다. 인천 대건고는 부천을 상대로, 제주는 서울이랜드 U-18을 상대로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양 팀 모두 비교적인 전력 우위를 점하고 있는 팀을 상대로 승리를 따냈기 때문에, 상위권 순위 다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이번 라운드에서의 승리로 확실한 상승세를 가져오고자 할 전망이다.

더구나 인천 대건고는 전기리그 초반 좋지 못한 흐름으로 막판 순위싸움에 어려움을 겪은 기억이 있다. 전기리그 최종전서 타구장 소식에 귀를 기울일 수밖에 없었던 자존심 상하는 경험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는 후기리그 초반부터 좋은 흐름을 잡아야 할 필요가 있다.

user image

첫 승 신고 속에 드러난 수비불안문제

지난 13라운드 부천원정 승리에도 임중용 감독은 마냥 기뻐할 수 없었다. 모처럼 만에 4득점을 뽑으며 다득점 경기를 하며 웃을만도 했지만 반대로 3골을 내주어 사실상 좋은 경기를 펼쳤다고 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이는 수비진의 순간적인 집중력 부족이 원인이었다.

눈여겨 볼 점은 이같이 선제 다 득점 후 상대의 가파른 추격을 허용하는 식의 경기 진행이 지난 부천전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이다. 지난 ‘2016 K리그 U-18 챔피언십’ 16강 FC안양 U-18 안양공고전에서는 전반에만 세 골을 먼저 넣고서도 3-2로 쫓겼고, 광주FC U-18 금호고와의 8강전에서 역시 전반에 두 골을 먼저 넣은 후 후반 막판 두 골을 내준 적이 있다.

아무리 축구라는 스포츠가 상대보다 한 골만 더 넣으면 승리하는 게임이라고는 하지만 수비진에서 계속해서 허점을 드러낸다면 공격진에서도 힘이 빠질 수밖에 없다. 다서 헐거워진 인천 대건고의 수비력을 제주도 분명 공략하려 할 것이다. 때문에 방심은 절대로 금물이다.

user image

‘3G 연속골’ 김진야의 날카로운 발끝

이번 제주전에 주목해야할 선수로는 김진야를 꼽을 수 있다. 말 그대로 물오른 상태다. 후기리그 첫 경기 성남FC U-18 풍생고전(1-1 무)에서 팀의 유일한 득점을 기록했고, 지난 부천전에서는 득점과 동시에 도움도 기록했다. 전기리그 마지막 경기인 고양자이크로FC U-18과의 11라운드(1-1 무) 득점까지 더한다면 현재 리그 3경기 연속골을 기록하고 있다.

게다가 김진야는 올해 제주를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기까지 했다. K리그 주니어 7라운드 제주와의 원정 맞대결(2-1 승)에서 구본철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한 것이 김진야였고, U-18 챔피언십 조별예선 1라운드 제주전에서 선제골을 기록한 것도 다름 아닌 김진야였다.

김진야는 이번 제주전을 마친 뒤 U-19 대표팀 소집 훈련을 위해 강릉으로 향한다. 상대 수비진의 집중 견제 속에서도 꾸준하게 득점 포인트를 올리고 있는 명실상부 에이스 김진야가 안방에서 다시 한 번 득점을 기록하며 4경기 연속골을 성공할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 = 문근보 UTD기자 (iufcidea@gmail.com)
사진 = 전세희 UTD기자 (zshee95@hanmail.net
)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8R] ‘6G 연속 무승’ 인천, 수원FC 꺾고 부진 떨쳐낸다

UTD기자 최준홍 2016-08-25 1209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